SK텔레콤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 그룹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서울과학고 학생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지난 17일 서울과학고등학교(교장 임규형)에서 ‘제 4회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개최했다.

YT클래스는 SKT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과학고 학생을 찾아 인공지능·머신러닝·빅데이터·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T ICT 현황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지난달에는 제주과학고에서 '5G시대 Data/AI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을 가진 바 있다.

17일 열린 강연에는 SK텔레콤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 그룹장이 'Technology기반 혁신’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5G·AI·양자암호 등 기술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이날 YT클래스를 주관한 서울과학고 어진영 교사는 “이번 강연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기술을 통해 펼쳐질 새로운 세상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김희섭 PR1실장은 “SK텔레콤은 대한민국의 미래 ICT 주역인 고등학생의 관심 분야를 잘 살펴 과학도의 꿈을 잘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