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22일 ‘차별적 전략을 통한 그룹의 신성장 창도(創導)’를 실행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GIB 및 GMS 부문의 영업조직을 확장했다.

GIB그룹의 구조화금융2부, 프로젝트구조화2부 신설하고 PE팀을 부서로 승격해 구조화 및 부동산금융 비즈니스 확장 및 신기술 사업금융 비즈니스를 강화했다.

또한 해외운용전문성 제고 및 파생운용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GMS그룹의 FICC운용부를 해외채권운용부로 변경하고, 파생솔루션부를 신설했다.

여기에 디지털 환경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디지털사업본부 내에 애자일(Agile) 조직체계를 구현했다. 디지털 관련 조직을 통합해 업무 전문성 중심의 버추얼 셀(Virtual Cell)단위로 운영하며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영업효율성 제고를 위해 법인금융상품영업본부 내 상품솔루션팀을 신설하고 기존의 법인금융상품영업부를 기관금융영업부와 법인금융영업부로 재편했다.

또한 퇴직연금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연금팀을 신설했으며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외부위탁운용 시장 활성화에 따른 OCIO사업팀을 신설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는 성과 위주의 참신한 인재를 등용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밖에도 능력 있는 여성 리더인 이선미 강북영업본부장과 신규여성부점장 6명을 신규 발탁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