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및 레시피 마케팅, 팝업스토어, 온라인 경품행사, 바이럴 영상 등 운영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최근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며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omni)’와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을 합성한 단어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마케팅 체계를 의미한다.

’동원참치 쿡캔’ 참치캔 레시피 디지털 광고 영상 이미지<사진=동원그룹>

동원F&B는 캐릭터 및 레시피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운영, 온라인 경품행사, 바이럴 영상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캔 뚜껑에 앙증맞은 총 55종의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또한 발매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해 직접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