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리즈 6차전

▲ 1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의 한국시리즈 6차전 경기, SK 13회초 2사 2번 한동민이 솔로포를 날린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SK 와이번스가 두산 베어스를 꺾고 8년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거머쥐었다.

SK는 1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2018 KBO 한국시리즈(7전4선승제) 6차전에서 5-4로 승리했다.

정규리그 2위를 차지한 SK는 한화 이글스와의 플레이오프를 거친 후 정규리그 1위 두산마저 제압해 통산 4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컵을 차지했다.

SK 2번타자 한동민은 연장 13회초 결승 솔로홈런을 터뜨려 우승의 주역이 됐다.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한 두산은 통합 우승에 도전했지만, SK에 막혀 뜻을 이루지 못했다.

SK는 1회초부터 득점을 올렸다. 경기 초반 제구력이 흔들린 두산 선발 이용찬을 상대로 선두타자 김강민, 한동민, 최정이 연속 볼넷을 골라내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이어 제이미 로맥이 유격수 앞 땅볼로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후속 타선이 모두 범타로 물러나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SK는 2회부터 등판한 이영하에게 막혀 추가점을 뽑지 못했고, 두산 역시 SK 선발 메릴 켈리를 공략하지 못해 무득점에 그쳤다.

득점을 노리던 SK는 4회 강승호의 투런홈런으로 순식간에 3-0으로 달아났다. 강승호는 이영하의 한가운데로 형성된 슬라이더를 노려쳐 좌측 담장을 살짝 넘겼다.

패색이 짙은 6회말 두산의 반격이 시작됐다. 허경민의 몸에 맞는 볼과 정수빈의 볼넷으로 만든 1사 1, 2루에서 최주환이 우익선상에 떨어지는 1타점 2루타를 터뜨렸다. 이날 두산의 첫 안타였다. 곧바로 양의지가 1타점 중전안타를 날려 3-3 동점을 만들며 켈리를 강판시켰다.

SK는 3-3으로 맞선 8회 천금같은 기회를 잡았다. 2사 1, 2루에서 김성현의 중전안타가 나왔고, 김재현은 3루를 돌아 두산 포수 양의지를 피해 홈을 터치했다. 심판은 세이프 판정을 내렸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아웃으로 번복됐다. 김재현의 발 쪽에 양의지의 터치가 이뤄진 것이다.

분위기를 가져온 두산은 8회 공격에서 다시 한 번 기회를 만들었고, 양의지의 희생플라이에 힘입어 4-3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그러나 9회 SK에 기적이 찾아왔다. 타격 부진을 겪고 있던 최정이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동점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최정은 조쉬 린드블럼의 포크볼을 공략해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아치를 그려냈다.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돌입했다.

두산이 '끝내기' 기회를 잡았다. 두산은 연장 11회 2사후 오재원과 김재호의 연속 안타로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그러나 류지혁이 2루수 땅볼로 득점 기회를 놓쳤다.

위기를 넘긴 SK에서 홈런포가 터져 나왔다. 주인공은 한동민이었다. 한동민은 연장 13회초 두산의 9번째 투수 유희관의 시속 129㎞짜리 직구를 통타해 결승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SK는 리드를 잡자, 13회말 에이스 김광현을 올려 1점차 승리를 지켜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