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유미숙 기자] 청라국제도시의 가치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구글, LG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입주를 예정한 국제업무단지 ‘G-시티’가 청라국제도시에 조성될 계획으로, 인천시가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 인천시는 외국투자기업 인베스코, JK미래,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청라국제업무단지 개발을 위한 'G-시티 프로젝트'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프로젝트는 올해 하반기부터 오는 2026년까지 2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27만 8,722㎡ 규모의 부지에 스마트 업무단지 및 스마트 지원단지가 조성된다.

구글 및 LG가 사업 부지 내에 클라우드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을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클라우드센터는 4차 산업의 대표적인 수익창출원으로 평가된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신기술은 물론, 이를 적용한 스마트시티 등 도처에 클라우드가 기본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어 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구글은 미래형 도시 ‘스마트시티’에 관심이 상당해 청라 지역에도 도입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실제 구글은 청라 G-City 내 4차 산업 관련 실증단지 조성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스마트시티 사업은 도시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시 내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첨단 기술로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센서를 이용해 도로 혼잡 상황을 파악, 이를 관리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자율주행 기술도 적용돼 생활에 효율성을 더한다. 친환경 도시설계, 오염 및 교통 체증의 해소, 쓰레기 매립 감축과 같은 사업도 시행될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업 입주 호재로 세계에서 6번째 높이를 자랑하는 청라시티타워 인근 분양 단지들의 인기가 급증하는 추세다”라며 “대표적인 분양 단지로 ‘청라 골드 클래스’가 손꼽힌다”고 말했다.

[사진=청라골드클래스 옥상조경]

청라 골드 클래스 오피스텔은 총 816실,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최근 소형 주거상품의 희소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어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가 상당하다. 1억 5천만원대(일부 타입)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비조정 대상지역에 해당되는 장점도 호평 된다.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청라 지역 중에서도 탁월한 조망을 자랑하는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자리한다. 호수 중앙과 연결된 4.5km의 인공수로 ‘커넬웨이(Canal way)’ 앞에 조성돼 청라호수공원에 인접한 지역 중에서도 황금 입지를 선점했다. 커넬웨이에서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수상, 육상,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야외음악당도 조성돼 음악회 및 각종 체육,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청라 골드 클래스 오피스텔 주변에 다양한 교통망이 조성된 것도 인기 요인이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통해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역 등 주요 도심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해지는 7호선 연장사업도 예정돼있다. BRT와 GRT 등이 단지 가까이에 자리해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광역 교통망도 확보됐다.

분양 관계자는 “이 오피스텔은 다양한 개발 호재와 생활 인프라, 시티타워와 호수공원의 우수한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해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며 “구글 등 글로벌 기업 입주로 미래가치가 상당히 높게 형성될 전망에 일부 잔여 물량까지 빠르게 소진 중이며, 현재 성황리 분양 중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