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아동학대로 오해받던 인천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투신 사망하면서 그에 대한 비난글이 게재된 '김포 맘카페'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16일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2시50분께 경기도 김포의 한 아파트 화단 인근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사 A(38)씨가 쓰러져 숨져 있는 것을 이웃 주민이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A씨 옆에는 '내가 다 짊어지고 갈 테니 여기서 마무리됐으면 좋겠다'며 '어린이집과 교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 달라. 미안하다'는 내용의 메모지가 발견됐다.

A씨는 지난 11일 견학지에서 원생 1명을 밀치는 등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신고가 접수된 상태였다.

맘카페에서는 "A씨가 넘어진 원생을 일으켜주지 않고 돗자리만 터는 것을 봤다"는 글이 게시됐다.

이후 A씨의 실명과 사진, 어린이집 이름이 공개됐고, 카페 회원들의 비난 댓글이 이어졌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맘카페의 신상털기와 마녀사냥으로 인해 어린이집 교사가 죽었다며 범법 행위를 처벌해 달라는 내용의 글들이 올라왔다.

한 청원자는 "사실상 아동학대가 아니다"며 "부모와 오해도 풀었으나 신상털기와 악성 댓글로 목숨을 버렸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자는 "맘카페에서 고인에 대한 사과나 사건에 대한 반성없이 관련 글이 올라오면 삭제하기 바쁘고 글 작성자를 강퇴했다"고도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아동학대 피해에 대한 신고만 접수한 상태에서 A씨가 사망해 내사종결로 마무리할지 검토 중"이라면서 "맘카페에 올라온 당시 A씨와 관련된 글들에 대해서는 수사를 하고 명예훼손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