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60여 명 참석… 호신술 강의

범죄상황 대처 등 범죄예방 안전교육 실시

[위클리오늘=전상윤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19일 경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 ADT캡스 경호팀은 범죄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직접 호신술 동작을 따라 하고 익힐 수 있도록 동작 시연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퀴즈 형식의 교육 자료를 마련해 범죄 안전상식 및 예방 수칙을 소개했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강력범죄 및 극복 사례를 분석하여 각 상황 별 대처방법을 교육했다.

이번행사에 참석한 진수진(15) 학생은 “최근 뉴스들을 보면 심각한 청소년 범죄가 많아 등하굣길도 괜히 무서울 때가 많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경각심을 갖게 되었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호신술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최근 어린 학생들을 노린 강력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호신술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어떠한 범죄 위기에서도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경호팀으로,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여성, 어린이를 위한 호신술 강의를 비롯해 장애인, 노약자 등 범죄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