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직원들이 무안군 아일랜드 빌리지에서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KT>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전남 무안군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아일랜드 빌리지’에서 ‘5G WTTx(Wireless To The X)’ 솔루션을 활용해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연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WTTx는 광케이블로 정보가 전달되는 구간을 무선으로 대체하는 솔루션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유선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기가인터넷 인프라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금번 시연은 무안군 삼양읍에 구축한 5G 기지국과 약 1km 떨어진 거리의 ‘아일랜드 빌리지’ 내 펜션에 위치한 5G 단말을 5G WTTx 솔루션을 활용해 무선으로 연결하고 이렇게 만들어진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가인터넷 커버리지를 구현해 IPTV, 와이파이(WiFi),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서창석 전무는 "KT는 기존 서비스 취약지역에 5G 기술을 활용해 광대역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향후 5G 상용화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실질적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 연구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