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SK하이닉스는 경영 투명성 제고와 사회적 가치 창출 가속화를 위해 선임사외이사제도를 도입하고 이사회 내 지속경영위원회를 신설한다고 29일 밝혔다.

선임사외이사는 사외이사회를 소집 및 주재해 사외이사들의 의견을 집약하고 효율적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특히 선임사외이사는 경영진에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사외이사회에서의 보고를 요구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선임사외이사에게 이사회 운영에 대한 평가권을 부여한다. 이로 인해 사외이사의 독립성과 견제·감시 기능은 강화되게 된다.

또 SK하이닉스는 선임사외이사의 이사 임기와 재임기간을 동일하게 설정했다.

초대 선임사외이사로는 2014년부터 SK하이닉스 사외이사로 활동 중인 최종원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가 선임됐다.

SK하이닉스는 이와함께 이사회 내에 지속경영위원회도 신설키로 했다.

지속경영위원회는 SK하이닉스의 지속경영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을 논의·검토해 의사결정 과정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및 사회적 가치 측정 결과, 안전·보건·환경 등 사회적 이슈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한 심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 2명(송호근·조현재 이사)과 사내이사 1명(이석희 이사)을 선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