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SK C&C, 인공지능 도입 길잡이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 개발

기사승인 2018.03.06  14:30:29

공유
default_news_ad2
<그래픽=SK C&C>

[위클리오늘=염지은 기자] SK㈜ C&C(사업 안정옥)기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서비스 발굴 및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Aibril WizAI)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SK(주) C&C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종합방법론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독자 개발해 모든 산업들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을 더욱 활발히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브릴 기반의 ‘인공지능을 만들어 주는 마법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언제든지 고객의 해결과제에 대해 최적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컨설팅부터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까지 한번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고객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모델 발굴부터 ▲자연어 기반 AI 지식 데이터베이스(DB) 구축 ▲AI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구현 ▲에이브릴 기반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AI 서비스 구현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고객의 AI서비스 도입 신뢰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서비스 도입의 컨설팅 단계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의 고객가치측정(CVA)은 산업별 다양한 AI 활용 유스 케이스 모델을 참조해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신사업 기회 발굴 ▲인공지능 도입 평가 KPI(핵심성과지표) 수립 ▲중장기 로드맵 도출 등을 빠르게 지원해 준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특히 AI시스템의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는 데이터의 AI 분석 체계 구현에서 강점을 발휘한다.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워드·텍스트·e-mail·게시판 등의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키며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를 통해 생성된 지식 DB 및 분석 모델은 자연어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가 고객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어느 단계에서건 필요에 따라 도입 가능하고 기존 인공지능 서비스와 연계한 추가 기능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의 필수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운영 단계에서도 인공지능 성능·관리 지표를 제공해 고객의 사업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의 안정성·정확성·유용성을 지속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SK(주) C&C 이문진 에이브릴 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SK㈜ C&C 개발자 모두가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며 "모든 산업 분야에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적용해 고객의 인공지능 서비스 검토 시기를 앞당김은 물론 에이브릴에 기반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염지은 기자 senajy7@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