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위클리오늘=염지은 기자] KT(회장 황창규),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 설치없이 전국 주요 상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상호검색 서비스 ‘플레이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플레이스’는 휴대폰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에서 고객 현재 위치 또는 원하는 위치 주변에 있는 약국, 음식점 등 다양한 상점의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약 450만 개의 전국 주요 상점의 전화번호와 주소, 지도 등을 함께 제공하며 BC카드 결제 내역을 활용해 고객이 일상생활에 자주 이용하는 상점을 선별해 안내해준다.

예를 들어 ‘플레이스’ 검색창에 '약국'을 입력하면 고객의 현재 위치와 가까운 순서대로 약국 목록이 노출되고,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전화통화·지도확인이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서비스 ‘원내비’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플레이스’는 KT와 LG유플러스의 갤럭시S8/S8+ 모델을 이용하는 고객이 제조사 업데이트(Oreo O.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전화 앱에서 최근 기록, 연락처 외 플레이스 탭이 추가되는 형식이다.

고객은 기본 전화 앱에서 약관 동의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KT와 LG유플러스향 삼성전자 주요 플래그십 단말에 ‘플레이스’가 탑재돼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