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맛있는 제주만들기' 1호점 박정미 사장, 제주도자원봉사센터 이유근 센터장, ‘맛있는 제주만들기’ 2호점 오동환 사장, 호텔신라 김광희 제주지역 사원대표가 제주도 내 소외이웃 143가정에 이불을 기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호텔신라는 이달 5일 제주지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주인들이 제주도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제주도 내 소외이웃 143가정에 이불을 기증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주인들은 폭설과 한파로 고생하는 주변의 소외이웃들을 위해 이불을 마련했다. 호텔신라는 매칭펀드 형태로 지원금을 보탰다.

제주도자원봉사센터는 제주지역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계층 등 143가정을 대상으로 설 명절 전에 전달할 예정이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주인들은 2015년부터 4년째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호텔신라가 추진 중인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호텔이 보유한 조리법,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식당 시설과 내부 인테리어 등을 개선해 영세식당들의 자립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제주도청 주관의 선정위원회가 심의절차를 거쳐 대상 식당을 선정하면 호텔신라의 요리, 시설, 서비스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TF팀이 △음식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설비 등 메뉴부터 시설까지 새 단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