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구축한 유무선 통신 인프라 기반으로 운영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관제 센터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공항 유무선 통신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18일 개장에 맞춰 본격 제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 인프라는 고품질 최적의 통신실 설비 구축을 통해 여객터미널, 교통센터, 부대건물들간 정보 교환이 효율적이고 환경 변화에 유연히 대처하도록 설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항 네트워크와 외부간 유무선 통신은 ALL-IP 기반 차세대 설비 도입과 망 분리로 끊김 없는 보안도 제공한다.

특히 TRS(주파수 공용 통신 시스템) 무선환경은 음영지역 없이 재난상황에도 휴대용·고정용 무전기 등과 국가 재난망을 연계해 비상 상황에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게 했다.

관제설비도 구현돼 공항 운영 센터에서 정보통신자원과 공항운영관리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공항 운영에 중요한 안내방송 설비는 제2여객터미널 내에 여객동선과 소방구역을 고려한 설비 구축으로 명료도와 전달성 높여 운항정보 및 화재경보 방송을 모든 공항 내 인원에게 신속히 전파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영상·시계 설비는 공항이용객이 UHD급 영상 서비스와 정확한 표준시간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구현했다.

LG유플러스는 포스코ICT, 명신정보통신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2014년 11월부터 이번 ‘인천국제공항 3단계 공항통신시설 구매•설치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11월 시공을 완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