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황창규 회장(왼쪽)과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9일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9일 서울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한국형 나노디그리(가칭)’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나노디그리(Nano Degree : 단기교육과정 인증제도)’는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의 빠른 기술변화에 대응하고 성인학습자의 상시 학습을 지원해 기업의 수요를 교육에 직접 반영하는 제도다. 교육부는 지난해 11월 9일 ‘한국형 나노디그리’ 도입 계획을 발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유망산업의 각 분야별 대표기업을 선정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는 AI(인공지능)분야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직무와 역량을 정의하는 한편 교육 이수자의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검증하는 역할을 맡는다. 

KT 황창규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KT는 교육부와 함께 AI분야를 시작으로 IoT, 빅데이터, 스마트에너지 등 관련 분야를 확대해 국내 4차 산업혁명 관련 인력 육성을 선도하고 국가적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