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한국타이어, 미래형 타이어 디자인 발굴...'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 시작

기사승인 2018.01.09  15:29:13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타이어의 '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한국타이어>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한국타이어(대표 조현범)가 미래형 타이어 디자인을 발굴하는 ‘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2018 Design Innovation)’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자동차 디자인전공 학생 10여 명이 참가해 혁신적인 디자인 감각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인 이노베이션’은 세계 유명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문제해결 방법을 타이어를 통해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2012년 처음 시작한 이래 자연환경의 변화, 자동차 기술의 변화, 운전 문화의 변화를 연구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래의 삶을 이동성 너머로 확장하다’를 주제로 했다. 자동차 완전자율주행과 로봇, AI 등이 일상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2035년, 타이어가 모빌리티 환경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새로운 시나리오와 아이디어가 제시된다.

이달 9일 첫 미팅으로 시작되는 프로젝트는 2월 중간 발표를 거쳐 3월 최종 프리젠테이션 순서로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출품작들은 목업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돼 9월 전시회를 통해 공개되며 우수 출품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임창열 기자 imkazama@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default_side_ad3
ad45

최신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