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서울 압구정동 뱅앤올룹슨 매장에 설치된 LG V30 체험부스 앞에서 LG V30의 고품격 사운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LG전자는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의 국내 7개 전 매장(서울 6개, 부산 1개)에 LG V30 사운드 체험존을 마련한다고 29일 밝혔다.

뱅앤올룹슨 매장에 스마트폰 체험존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뱅앤올룹슨은 덴마크의 오디오 전문 업체로 1925년 설립이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하는 명품 오디오 업체로 인정 받아왔다.

LG V30로 즐길 수 있는 24비트(bit) 이상의 고해상도 하이파이(Hi-Fi) 음원도 더욱 풍성해진다.

이날 LG전자는 고해상도 음원 전문 업체 그루버스와 손잡고 차세대 하이파이 스트리밍 규격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도 시작했다.

LG V30 사용자들은 그루버스 앱에 가입 후 MQA 전용관에 접속하면 고해상도 하이파이 음악을 언제든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무료 하이파이 음악 제공 서비스는 내년 3월 말까지다.

MQA는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고음질 하이파이 음원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고압축 포맷 규격이다.

LG V30는 하이파이(Hi-Fi)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하고 오디오 명가 ‘B&O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격 사운드를 완성했다.

또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색만을 골라 들을 수 있게 하고, 음악장르에 따라 잔향(殘響)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튜닝 기능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