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파이팅! 평창] 현대자동차, '미래 자율주행차' 세계에 알린다

기사승인 2017.12.20  16:48:43

공유
default_news_ad2
차세대 수소전기차 등 현대자동차의 후원 차량이 강릉 아이스 아레나 앞에 서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승용·승합 2600여대, 버스 1200대 지원...미래형 자율주행차 홍보관 개관

3세대 '수소전기버스'로 선수단·관광객 운송...서울 DDP서도 체험 이벤트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현대자동차는 2018년 2월 열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에 맞춰 커넥티드 및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자율주행차를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고속도로 장거리 자율주행을 시연하고 올림픽 기간 중 평창에서 누구나 미래형 자율주행차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자율주행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평창에 수소전기차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을 오픈하고 올림픽과 연계된 마케팅 캠페인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G-50(21일)을 맞아 전세계에 평창을 알리고, 올림픽 성공 개최에 동참하기 위한 미래형 자동차 투입 등 차량부문 지원 계획과 마케팅 캠페인 방안에 대해 12월 20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번 올림픽 마케팅 캠페인의 슬로건을 ‘Light Up Your Energy’로 정하고 국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

‘Light Up Your Energy’는 ‘국민적 염원(Your Energy)에 불을 밝히자(Light Up)’는 뜻으로 올림픽 성공을 향한 국민들의 염원을 모아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자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우선 현대차는 평창 올림픽 플라자 부지에 홍보관을 조성한다.

내년 2월 초 개관 예정인 홍보관은 수소전기차에 대한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수소전기차의 구동 원리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체험 컨텐츠 등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공간으로 디자인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라이브사이트도 오픈한다.

이곳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개최한다.

7세 이상이면 무료로 입장해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링크를 운영하고, 올림픽 기간 내에는 단체 응원전도 마련한다.

현대차는 피겨 스케이팅 갈라쇼, 각종 문화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열기를 도심 속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사이자 대한민국의 기업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창의 뜨거운 열기를 전세계에 알릴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인 대한민국의 첨단 자동차 기술도 전 세계인이 자연스럽게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기아차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차량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승용 및 승합 2600여대, 버스 약 1200대를 비롯해 차세대 수소전기차 및 수소전기버스 등의 차량과 후원금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차세대 수소전기차 50대를 투입해 평창, 강릉 내 주요 거점에서 누구나 예약을 통해 수소전기차를 시승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또 선수단과 관람객 등을 실어 나르는 3세대 수소전기버스 기반의 무공해 친환경 셔틀버스도 마련했다.

강릉역에서 올림픽 파크까지 운행하는 수소전기 시내버스 4대(1대 예비)와 양양국제공항에서 평창 및 강릉까지 별도의 VIP용 수소전기버스 1대를 운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현 기자 smre3810@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default_side_ad3
ad45

최신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