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설치된 'LG SIGNATURE(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를 통해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박물관의 역사가 소개되고 있다.<사진=LG전자>

[위클리오늘=염지은 기자] LG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화질로 예술과 공존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야소피아(Ayasofya) 박물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77형)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2015년 이 박물관에 LG 올레드 TV(55형)를 처음 설치했다. 설치 이후 2년 반 동안 약 700만명의 관광객이 박물관의 역사를 LG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로 감상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측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다시 한 번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선정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백라이트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정확한 색을 구현할 수 있어 문화재의 예술성을 가장 잘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색의 왜곡없이 보이는 완벽한 시야각도 유적지에 최적이다.

아야소피아 박물관은 기독교와 이슬람교,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발전해 온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65형)는 영국 런던서 이달 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열리는 자선 행사 홀리데이 하우스에도 설치됐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소피 패터슨에 의해 더욱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선보여졌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두께가 4㎜가 채 안 돼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 화면 이외의 요소를 철저히 배제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펼쳐 왔다. 5월에는 미국 ABT 발레단 댄서 라운지에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설치하고, 세르비아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에 LG 올레드 TV관을 마련했다. 9월에는 경복궁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설치해 문화유산전을 열었다.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정석 상무는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