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연강재단 이종대 부사장(오른쪽)이 4일 이대목동병원 김영우 교수에게 '2017년 두산연강학술상' 외과학 부문을 시상하고 있다.<사진=두산연강재단>

[위클리오늘=염지은 기자] 2017 두산연강학술상 외과학 부문 수상자로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김영우 교수, 이대목동병원 오보영 임상조교수가 선정됐다.

두산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은 4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호텔에서 '2017 두산연강학술상 외과학 부문' 시상식을 열고 김영우 교수에게 2000만원, 오보영 임상조교수에게 10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각각 수여했다.

김영우 교수는 ‘진행성 위암에서 복강경 위절제 수술과 개복 수술의 비교:다기관 무작위 배정 임상연구 결과’라는 논문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복강경 위절제 수술을 진행성 위암에서 쓸 수 있으나 3기 위암에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밝혔다.

오보영 임상조교수는 ‘대장암세포에서 리빈(livin) 유전자 억제를 통한 항암약물 효과의 강화’라는 논문을 통해 암세포 사멸을 억제하는 물질로 알려진 리빈(livin) 유전자의 발현 억제가 대장암 세포에 미치는 영향과 기존 항암제와의 상호작용을 밝혀 수상자로 선정됐다.

두산연강학술상 외과학 부문은 한국 외과학 발전과 외과의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2007년 제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