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모델이 ‘T글로벌’ 요금제와 ‘T월드 글로벌’ 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SK텔레콤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요금제와 앱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우선 외국인에게 맞춤 혜택을 주는 ‘T 글로벌’ 요금제를 선보였다.

T 글로벌은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 월 3300원을 추가하면 데이터, 국제전화, 해외송금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90일 이상 체류하고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하는 등 후불 요금제 가입 조건을 갖춘 외국인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T글로벌은 밴드 데이터 요금제 대비 구간 별로 300MB~1.5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 50~300분의 부가통화는 제외된다. 외국인이 내국인보다 평균적으로 데이터를 10% 가량 더 사용하고 050, 070 등 부가통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특성을 반영했다.

T글로벌 가입 고객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전 세계 20개 국가에 매월 10분~90분(국별 요율에 따라 상이)의 국제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제공량은 외국인이 주로 이용하는 국제전화서비스 요율 기준 6000원 상당의 혜택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총 6개 국어를 지원하는 모바일용 ‘T월드 글로벌 앱’을 출시했다.

외국인 이용자는 휴대폰번호, 여권번호 정도만 입력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실시간요금, 잔여통화량, 국제전화 이용량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T월드 글로벌’ 앱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는 무료다. 안드로이드OS, iOS 모두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외국인 고객에게 ‘T글로벌’ 요금제와 ‘T월드 글로벌’ 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