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송문선 대우건설 대표이사,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 대우건설 제공

[위클리오늘=안준영 기자] 대우건설이 LG유플러스, 네이버가 손잡고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아파트를 구축한다.

송문선 대우건설 대표이사,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18일 서울 종로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사업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IoT 스마트홈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향후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아파트에 홈 IoT 플랫폼을 도입하고 AI 디바이스를 공급한다. 네이버는 AI 플랫폼과 이와 연계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AI IoT 스마트홈 서비스는 내년 분양되는 푸르지오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AI IoT 스마트홈은 대화형 인공지능 스피커를 세대에 설치해 기존 스마트폰으로 통제하던 조명, 난방, 가전제품 등을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온라인 검색ㆍ쇼핑ㆍ일정관리ㆍ음악재생 등 여러 가지 서비스도 음성대화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스스로 학습해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예를 들어 "음악을 틀어줘"라고 하면 "좋아하시는 재즈음악을 들려드릴게요"라고 응답하며 주인이 선호하는 장르 기반의 음악을 추천한다.

앞서 지난해 대우건설은 LG유플러스와 홈IoT플랫폼 구축 협약을 맺고 푸르지오 아파트 월패드에 IoT허브를 탑재한 ‘IoT월패드’를 통해 기존 홈네트워크 서비스와 IoT서비스를 스마트폰 앱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키로 한 바 있다.

송문선 대우건설 대표이사는 "각 분야 최상위 업체들이 협력해 최고의 인공지능 IoT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푸르지오 브랜드와 IoT 기술을 접목해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