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제 '제미로우' 이상지질혈증의 진행 정도에 따라 선택적 처방이 가능하도록 3가지 규격으로 출시했다. <사진=LG화학>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LG화학은 국내 최초로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을 하루 한 알로 관리할 수 있는 신약 ‘제미로우’(ZEMIRO)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미로우는 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을 합친 개량신약이다.

LG화학은 의료진이 당뇨병 환자의 이상지질혈증 진행 정도에 따라 폭넓게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3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제미로우의 규격별 약가는 50/5mg(제미글로 50mg/로수바스타틴 5mg) 800원, 50/10mg 1040원, 50/20mg 1114원이다.

기존에 두 약물을 각각 복용하던 환자가 제미로우로 교체하면 기존 보험약가의 25% 이상을 줄일 수 있다.

LG화학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제미글로, 제미메트SR과 더불어 이번 ‘제미로우’ 출시로 LG화학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전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미로우’ 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11월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14개 주요 도시에서 런칭 심포지엄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