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8

KT, KT엠하우스와 블록체인 기반 금융거래 기술 개발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7.10.18  16:10:56

공유
default_news_ad2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 홍경표 소장(왼쪽)과 KT 엠하우스 조훈 대표가 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KT의 블록체인 기술기반 가상화폐 플랫폼 ‘K-Coin’이 KT엠하우스에 적용된다.

KT는 KT엠하우스와 블록체인 기반 금융거래를 위한 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금융거래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 엠하우스는 K-Coin을 자사의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 서비스에 적용한다.

각종 포인트의 발행과 적립, 결제가 가능한 자체 포인트 시스템을 구축해 11월에 포인트 관리 플랫폼을 시범 오픈할 예정이다.

KT는 내년 상반기까지 KT의 블록체인을 포인트뿐만 아니라 상품권, 가상화폐 등 다양한 전자화폐의 유통 및 고객 간 직거래까지 가능한 차세대 금융거래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KT는 2015년부터 블록체인 기술 연구개발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이미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기존 블록체인은 개인 인증, 문서 공증, 모바일 신분증 등 수정이 불가한 저장 기술이 대부분이었으나 KT의 블록체인은 특정조건을 설정하고 이에 따라 자동계약이 가능한 ‘스마트계약’ 기술이 적용되는 등 원본 증명뿐만 아니라 데이터 저장에서 유통·거래까지 가능하다.

김성현 기자 smre3810@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ad37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