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김만흥 금융·전략사업부문장(왼쪽)과 ING생명 이기흥 부사장이 ‘FC 상당 챗봇 서비스 구축’ 및 ‘인공지능 보험 적용 모델 공동 개발’ 협약식 서명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K C&C>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SK C&C와 ING생명이 보험업무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업제휴를 맺었다.

SK C&C는 17일 오후 서울 중구 순화동 ING센터에서 ING생명과 인공지능 ‘FC 상담 챗봇 서비스 구축’ 및 ‘다양한 보험 업무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하고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FC 상담 챗봇 서비스는 FC(재정 컨설턴트)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는 서비스다. 영업현장 업무지원 FAQ, FC 지원시스템 도우미 등의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는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에이브릴의 왓슨 대화 API(Conversation API)가 활용된다. ING생명은 FC 상담에 필요한 보험 비즈니스 모델과 인공지능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서비스 시행 이후에도 응답 DB, 대화이력 DB, 자연어 답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챗봇의 서비스 수준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