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법재판소에 대한 국정감사가 열린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재에서 권성동 국회 법사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 설치에 대해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권성동 한국당 의원은 17일 (공수처) 신설과 관련해 조건부 찬성 카드를 들고 나왔다.

권성동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야당이 공수처장 후보를 추천하고 대통령이 형식적으로 임명하는 조건이 받아들여진다면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이는 몇몇 야당 의원들이 공수처 신설이 결국 야당을 향한 표적사정이나 정치보복의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우려 섞인 주장 가운데 나온 발언이라 주목된다.

권 의원은 이날 "최근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관련 사건은 수사 역량이 결집된 특수부와 공안부서에 배당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640만 달러 수수 의혹 사건은 형사부에 배당됐다"면서 "이건 검찰이 노 전 대통령 사건(만)은 수사의지를 드러내지 않고 있는 것“이라며 검찰의 불공정한 배당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한국당은 공수처에 잠정적으로나마 당론으로 반대하고 있다"며 "그런데 문재인 정부의 검찰 수사행태를 살펴본 결과 과연 기존 검찰에 이렇게 막강한 권한을 실어주는 게 맞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16일 법무부 국감에서 법사위원들은 기존 법무부 법무·검찰개혁위원회가 내놓은 '검사 50명 등 최대 122명 규모'의 공수처 설치 권고안이 '검사 25명 등 최대 55명'으로 반 토막 난 점에서 정부의 개혁 의지가 후퇴했다고 추궁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