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KT가 글로벌 시장에 ‘SDN 통합 제어 솔루션’과 ‘NFV 원격 제어 솔루션’을 앞세워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KT는 이달 9일부터 13일까지 네델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SDN/NFV 월드 콩그레스 2017’ 전시에 참여해 상용화 기반 ‘SDN(Software Defined Networks: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솔루션’과 ‘원격 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SDN/NFV 월드 콩그레스’는 네트워크 가상화 분야 최고 국제 회의이자 전시회로 250명 이상의 전문가, 100개 이상의 전시부스, 1600명 이상의 관계자가 참여해 SDN과 NFV 분야의 정보를 교환한다.

KT는 국내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전시회에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지능형 인프라’ 기술경쟁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KT의 ‘SDN 솔루션’은 전용회선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IP, 클라우드까지 확장해 ICT 인프라 전체를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자동화 솔루션이다. 해당 SDN 솔루션을 통하면 지능화와 자동화 기술을 결합해 즉각적인 서비스 제공 및 장애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 KT의 ‘원격 NFV 솔루션’은 NFV 기술 기반으로 가상 스위치, 가상 방화벽, VPN 등을 이용해 KT에서 원격으로 실시간 관제를 하기 때문에 고객사에 네트워크 보안 담당자나 관리자를 따로 두지 않아도 항상 안정적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KT 융합기술원 전홍범 인프라연구소장은 “이번 ‘SDN/NFV 월드 콩그레스’ 전시를 통해 KT SDN 솔루션이 공공망과 글로벌 솔루션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있음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