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8

추석특선영화 '쎄시봉', 윤형주 송창식 오근태 트윈폴리오 비화와 그 시절 노래들

기사승인 2017.10.06  20:08:41

공유
default_news_ad2

TV조선 추석특선영화 '쎄시봉' 6일 밤 10시50분.

쎄시봉

[위클리오늘=설현수 기자] 쎄시봉( C'est Si Bon)=감독:김현석/출연:김윤석, 정우, 김희애,한효주, 장현성,진구/개봉:2015년 2월5일/러닝타임:122분/시청연령:15세이상.

영화 '쎄시봉'은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 등을 배출한 무교동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전설의 듀엣 ‘트윈폴리오’의 탄생 비화와 그들의 뮤즈를 둘러싼 애틋한 러브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이다.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이장희(진구 분), 윤형주(강하늘 분), 송창식(조복래 분), 조영남 등을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시봉’.

젊음의 거리 무교동 최고의 핫플레이스였던 그곳에서 ‘마성의 미성’ 윤형주와 ‘타고난 음악천재’ 송창식이 평생의 라이벌로 처음 만나게 된다.

‘쎄시봉’ 사장은 이들의 가수 데뷔를 위해 트리오 팀 구성을 제안하고, 자칭 ‘쎄시봉’의 전속 프로듀서 이장희는 우연히 오근태(김윤석, 정우 분)의 중저음 목소리를 듣고 그가 두 사람의 빈틈을 채워줄 ‘숨은 원석’임을 직감한다.

기타 코드조차 제대로 잡지 못하는 ‘통영촌놈’ 오근태는 이장희의 꼬임에 얼떨결에 ‘트리오 쎄시봉’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고 그 시절,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쎄시봉’의 뮤즈 민자영(김희애, 한효주 분)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로 결심한다.

'딜라이라', '남 몰래 흘리는 눈물', ' You mean everything to me', 'My Bonnie lies over the ocean',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그건 너', '하얀 손수건', 웨딩케이크', '사랑이야', '가나다라' 등 그 시절 노래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영화 '쎄시봉'에서 얻을 수 있는 소득이다.

김현석 감독은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의 음악은 특히 사랑에 대한 노래가 주를 이룬다. 그분들이 사랑에 빠졌을 때 이런 명곡들을 쓰지 않았을까 하는 상상에서 그 시절 청춘의 메카였던 ‘쎄시봉’의 멤버 모두가 한 명의 뮤즈를 좋아했다는 설정을 더해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했다"고 '쎄시봉' 제작동기를 밝혔다.

'쎄시봉'은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그리고 김인권까지 대표 배우부터 스크린 기대주까지 총 출동한 최강 캐스팅 조합을 완성했다.

김윤석-정우, 김희애- 한효주는 2인 1역 캐스팅의 완벽한 호흡으로 가슴 시린 첫사랑을 그려낸다.

2015년 2월 개봉해 누적관객 171만5,370명의 흥행성적을 거뒀다.

설현수 기자 skang715@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ad37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