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추석특선영화 '시소'  2일 오후 2시50분

시소

[위클리오늘=설현수 기자] 시소(See-Saw)=감독:고희영/ 출연: 이동우, 임재신/개봉: 2016년 11월10일/ 러닝타임:76분/시청연령: 전체

영화 '시소'는 올해 추석특선영화로 편성된 작품 가운데 유일한 다큐물이다. 영화 '시소'의 주인공은 실제 중도시각장애를 갖게 된 앞만 못 보는 남자 이동우와 근육병 장애로 앞만 보는 남자 임재신이다.

‘시소’는 지난해 11월 개봉 시기에 국정농단 사태라는 급박한 정치 상황 속 많은 관객을 만나지 못한 채 막을 내렸다.  하지만 이후에도 여러 기획 상영을 시도하면서 꾸준히 관객을 만나고 있다. 

현재 유니세프와 더불어 전국 투어 상영회, 교보문고와는 매월 1회 재즈콘서트가 함께하는 상영회를 계속하고 있으며 오는 22일에는 세종문화회관 세종예술아카데미 소극장에서 ‘에브리데이 월스데이 페스티벌’의 참가작으로 상영될 예정이다.

'시소'는 이동우와 임재신이 처음 만나 제주도 여행을 통해 서로의 깊은 좌절과 상처를  이해하고 보듬어 가면서 진정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어느 날 이동우에게 눈을 주겠다는 한 남자로부터 전화가 걸려와 만나보니 상대는 눈밖에 성한 곳이 없는 근육병 환자였다. 자신에게 마지막 남은 5%로 이동우의 95%를 채워주려던 그의 마음을 통해 이동우는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을 얻었다고 말한다. 

이 후 두 남자는 서로에게 눈이 돼주고 팔다리가 돼주며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여행을 떠났다. 그 길위의 이야기들을 영화는 진솔하고 담백하게 풀어내며 감동을 선사한다. 

한없이 펼쳐진 억새밭 바람소리와 바다밑 고요함,사려니숲의 나무들 그리고 세계에서 두번째로 휠체어 잠수를 시도하는 임재신의 다이빙 장면이 압권이다. 또 이탈리아 영화 감독이 편집을 맡아 보기드문 스토리텔링을 구사하고 있다.

이동우는 현재 누구보다 넘치는 열정으로 재즈 앨범 발매 및 창작, 연극, 공연 등 이전보다 더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