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8

에너지 관리도 '인공지능'으로...KT, AI 기반 GIGA 에너지 서비스 공개

기사승인 2017.09.19  13:13:49

공유
default_news_ad2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전시장 내 KT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이 KT의 GiGA energy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KT>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KT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 등 에너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에너지 종합 전시회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KT 에너지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T 전시부스는 ‘KT-MEG’ 플랫폼을 중심으로 GiGA 에너지 매니저, GiGA 에너지 DR, GiGA 에너지 젠), GiGA 에너지 차지 등 KT의 대표 에너지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됐다.

KT-MEG 플랫폼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엔진 ‘e-Brain’이 탑재된 세계 최초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이다. KT는 1100여개의 사이트가 연계된 관제 현황 및 ‘e-Brain’이 분석하는 ‘진단-예측-최적제어’의 3단 메커니즘을 대형 모니터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GiGA 에너지 매니저는 공장·대형건물·아파트와 같이 에너지를 많이 쓰는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에너지 낭비 요인을 알아내고 비용을 절감해주는 서비스다.

GiGA 에너지 DR 서비스는 고객의 에너지소비패턴을 분석해 절감요인을 파악한 후, 아낀 전력을 전력거래소(KPX)에 등록하고 감축이행관리를 지원한다.

GiGA 에너지 젠은 신재생 에너지 설비 ‘설계-구축-운영·관제’에 이르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T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GiGA 에너지 차지를 소개하는 코너에서는 전기차 충전 장소를 안내하고 예약·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앱, 차징메이트를 사용해 볼 수 있다.

김성현 기자 smre3810@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ad37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