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또 손잡은 LG유플러스-KT...통합 '원내비' 출시

기사승인 2017.07.20  10:41:40

공유
default_news_ad2

- 목적지 데이터, 누적 교통정보 등 주요 데이터 통합 제공

LG유플러스와 KT의 통합 내비게이션 '원내비'의 교차로 안내 화면. <사진=LG유플러스, KT>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LG유플러스와 KT가 또 한번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와 KT는 양사의 ‘U+내비’와 ‘KT내비’를 통합해 ‘원내비(ONE NAVI)’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내비게이션 통합으로 양사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목적지 데이터, 누적 교통정보 등 주요 데이터들도 통합해 제공한다. 다양한 신규 기능들도 추가됐다.

특히 교차로 안내는 복잡한 교차로에서의 경로안내를 실제 사진으로 보여주던 U+내비의 ‘리얼맵’, KT내비의 ‘리얼 사진뷰'를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교차로 진출입시 동영상을 통해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제공해 운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진로변경 순간의 선택을 돕는다. 출시와 동시에 주요 교차로에 적용하고 이후 점차 대상을 확대 예정이다.

‘음성안내’에 있어서도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끼던 운전자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대형건물이나 마트와 같은 랜드마크 건물을 중심으로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GPS 민감도도 높아졌다. 운전자가 경로를 이탈하더라도 GPS가 빠르게 위치를 경로에 새로 반영해 신속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양사가 각자 서비스하던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114 DB 기반의 정확도 높은 목적지 및 주변 검색 ▲운전중 자동응답 ▲맛집 정보 등의 기능을 전부 통합해 제공한다.

원내비 출시와 함께 양사 고객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요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KT는 지난 3월부터 자사 고객의 KT내비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 했다. LG유플러스도 자사 고객에 대한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한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의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원내비를 사용할 수 있다.

김성현 기자 smre3810@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default_side_ad3
ad45

최신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