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몰의 인터넷 홈페이지 모습. <사진=KGC인삼공사>

[위클리오늘=김성현기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정관장몰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가 300여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정관장몰의 건기식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5년 2조3291억원을 기록하며 5년 동안 연평균 8.4%의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그 중 홍삼제품이 38.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시장 조사업체인 칸타 월드패널에 따르면 전체 건기식 시장에서 인터넷몰이 차지하는 비중은 최근 1년 사이 5.5% 증가해 채널 중 중요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건기식 및 유통채널에 대한 불신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기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기능식품시장의 외형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박정환 국내사업본부장은 “믿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많았다”며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식품,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