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홍정기 기자] ▲풀무원건강생활=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의 신선음료 일일유통 브랜드인 풀무원녹즙이 울금을 150시간 발효 숙성시켜 만든 건강음료 ‘발효숙성울금15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발효숙성울150’은 주원료인 인도산 울금을 간장과 된장을 발효하는데 쓰이는 황국균으로 120시간 발효시키고, 이 발효 울금을 30시간 숙성시켜 총 150시간의 정성을 들여 만든다. 아울러 울금의 대표적인 유용 성분인 커큐민(curcumin)의 흡수를 돕도록 수용성 커큐민과 바이오페린(흑후추추출물)을 더해 흡수율을 20배 높였다.

생강과에 속하는 울금은 카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식재료로 노란색을 띄는 유용 성분인 커큐민이 함유돼 있어 ‘밭에서 나는 황금’으로 불린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따르면 커큐민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키고, 항균 작용, 항산화, 항염증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울금 속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발효숙성울금150’은 커큐민을 저분자화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또한 울금은 맵고 쓰며 향이 강해 그대로 섭취하기 어렵지만, 발효숙성 과정을 거치며 부드러운 맛이 되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김기욱 PM(제품 매니저)은 “인도인의 건강 요인을 카레에서 찾는데 카레의 원료인 인도산 울금을 발효 숙성하여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발효숙성울금150’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효숙성울금150’은 1세트(100mlX30포)에 7만5000원이며,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과 풀무원샵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2017년 1월31일까지 ‘발효숙성울금150’ 2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20포(5만원 상당)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맘스터치=국내 대표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 19일 서울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한 시상식에서 ‘자랑스러운 프랜차이즈 기업인’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매년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변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비롯해 꾸준히 질적, 양적으로 브랜드를 강화하며 업계에 모범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맘스터치의 정현식 대표이사를 ‘올해의 자랑스러운 프랜차이즈 기업인’으로 선정했다.

맘스터치는 프랜차이즈 기업은 코스닥 상장이 어렵다는 불문율을 넘어 상장을 통해 프랜차이즈 기업도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또한, 법인 설립 후 13년만에 매장 1000호점 돌파 등 규모의 성장에 맟춰 진천공장 및 물류센터 증축으로 신선한 식재료 공급 등 철저한 제품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강점이다. 주문 후 즉시 조리라는 애프터오더쿠킹 시스템을 전 매장에 적용한 것도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인정 받았다.

맘스터치 정현식 대표는 “가맹주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맘스터치’의 브랜드 가치가 궁극적으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버거&치킨 브랜드로써 프랜차이즈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긍정적인 호감도와 이해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네스프레소=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20일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13번째 부티크를 오픈했다. 

네스프레소의 13번째 부티크는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이어 서울 강북 지역에 오픈하는 세 번째 부티크이자, 강북 동부권 내에 오픈하는 첫 번째 네스프레소 부티크다. 이를 기점으로 네스프레소는 강북권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가며 구매 편의를 높여갈 예정이다. 

네스프레소 부티크 롯데노원점은 특별히 백화점 내 생활가전 층이 아닌 1층 해외명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순한 제품 구매 공간의 개념을 넘어 고객에게 1:1 맞춤형 상담과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커피 애호가들의 다양한 커피 취향을 고려한 24가지 종류의 캡슐 커피와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의 캡슐 커피 머신, 그리고 최상의 커피 아로마를 담아내기에 최적화된 액세서리들까지 모든 네스프레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방문 고객들에게는 네스프레소의 커피 전문가들이 개발한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네스프레소 부티크 롯데노원점에서는 오픈 기념 특별 프로모션으로 커피 캡슐 250개 이상 구매 시(웰컴 오퍼 제외) 터치 카푸치노 머그 세트를 증정하며, 오픈 당일부터 증정품 소진 시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노원점 부티크에서만 선보이는 2가지 특별한 커피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다. 20일 오픈 당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부티크를 방문하면 올해 연말 한정판으로 출시된 커피 캡슐 ‘베리에이션’을 활용한 ‘애플 시나몬 크림 라테’와 네스프레소 클럽 멤버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레시피 ‘화이트 초콜렛 카푸치노’를 무료로 시음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