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찰칵 여러분들의 날씨를 함께 나눠요

기사승인 2020.01.28  16:37:59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상청, 1월 29일부터 ‘제37회 기상기후사진’ 공모

▲ 제37회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포스터
[위클리오늘=강동우 기자] 기상청은 국민 참여를 통해 기상현상을 기록하고 기상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날씨의 기억, 국민의 기록”이라는 주제로 ‘제37회 기상기후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오는 29일부터 2월 27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35점을 시상한다.

아울러 영상매체를 통해 기상현상을 만나볼 수 있는 타임랩스 분야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3월 17일 오후 2시에 기상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올해 37회째를 맞는 기상기후사진전은 일상생활 속의 아름답고 신비한 날씨와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위험기상과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36년 동안 구름 안개 번개 용오름 햇무리 무지개 등을 기록한 총 824점의 수상작들이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여러 전시회를 통해 국민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기상기후사진전 수상작품 중 일부는 세계기상기구에서 제작하는 달력 사진으로 선정되어 아름답고 신비한 우리나라의 기상현상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김종석 청장은 “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국민 참여를 통해 각종 기상현상을 기록해 나가는 것은 미래 세대를 위한 중요한 일로 생각된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기상청은 수상작을 국가기록 수준으로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강동우 기자 ps@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42

연예&스포츠 인기기사

item47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43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