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2020년 금촌2동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9.12.11  10:04:27

공유
default_news_ad2

-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마을 금촌2동

▲ 2020년 금촌2동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경기 북부 위클리오늘=박선미 기자] 파주시 금촌2동은 지난 4일 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마을 금촌2동‘을 주제로 2020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천유경 동장은 올해 7월에 부임 후부터 지속적으로 주민참여의 행정을 강조해왔으며 이번 설명회 또한 주민참여도 제고 및 시정 공감 유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먼저 주민참여분야는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금촌2동‘, ’주민자치 활성화 추진‘으로 세부사업은 내 집 앞 눈 내가 치우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금이동네 나눔장터, 금이동네 거리공연 꿈꾸는 버스커 등이 있다.

특히 내년엔 ’감성과 함께 걷는 거리 조성‘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보행로에 감성적 문구가 게시된 지주간판 및 현수막을 설치해 출퇴근 및 등하교 시에 주민들에게 여유과 위안을 준다는 방침이다.

복지분야는 ’신속하고 친절한 복지행정 구현‘, ’촘촘하고 든든한 이웃돕기‘로 신속하고 친절한 복지행정을 구현해 주민복지 체감도 상승과 복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찾아가는 금이동네 이동상담센터, 홀몸어르신 주거환경개선, 나눔둥이 모금, 금이동네 아침행복 지킴이 등 맞춤형 복지사업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내년엔 ’톡 톡 원어민 영어 교실‘을 운영하는데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영어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마을공동체 및 도시재생분야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 홍보에 중점을 두고 운영함과 동시에 수시로 마을공동체사업을 발굴 육성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2020년 금릉택지 일원에 주민주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금촌2동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제공하고 취약지역 청결활동 및 불법광고물 정비, 하천변 유지관리를 통해 ‘살기 좋은 깨끗한 마을 조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민주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은 ‘금이동네 마을정원사’가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할 예정으로 이달 말까지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수목 및 화훼관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인근 주말농장 부지에 화분을 생산할 수 있는 ‘향기공작소’를 설치해 각 마을에 화분 분양을 통해 보다 화사한 금촌2동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 사업으로 후곡어린이공원부터 로데오상가까지 이어지는 거리에 금릉역 청소년 문화거리 조성, 유아수영장, 어린이숲체험, 벚꽃길 조성 등 공릉천 및 주변 공원 일대에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확충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장봉환 금촌2동 6통장은 ”오늘 보고회를 통해 2020년 파주시 및 금촌2동에서 추진되는 사업에 대한 취지를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통장인 동시에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파주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