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고등학교 교사들이 지난달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주최로 진행된 '2020 대입 정시전형 대비 교원 대상 진학지도 설명회'에 참석해 정시전형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수능 성적표 오늘 배부

[위클리오늘=강동우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오늘(4일) 수험생들에게 배부된다.

이로써 올해 대입 정시모집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상당수 수험생·학부모들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기위해 내일(5일)부터 잇따라 열리는 공교육기관과 입시업체 정시설명회를 찾아 정시지원 전략을 짤 것으로 보인다.  △공교육기관 정시 설명회

서울교육청 산하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10일 오후 2시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계열·점수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입시기관 정시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각 입시기관 홈페이지를 방문,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일부 설명회는 선착순 입장이기 때문에 미리 서둘러야 한다.▲메가스터디는 5일 오후 2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정시 준비방법, 주요대 정시모집요강 분석, 역전을 위한 정시지원 전략 등을 소개한다. 사전 예약제로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야 한다.▲종로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대학별 지원가능점수, 수학 나형 점수에 따른 최대 지원가능대학 집중 분석 등을 다룬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예약해야 한다.▲대성학원은 7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정시 합격 가능성과 올해 정시모집 최종지원전략 등을 알려준다.▲커넥츠스카이에듀도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2020 정시 최종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올해 정시모집 지원 전망을 예측한다. 정용관 커넥츠스카이에듀 총원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진학사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정시특징과 전망, 대학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별도 예약 없이 행사 시작 2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2020학년도 정시모집 특징 및 주요대학별 요강 분석, 정시 모집군별 합격전략 등을 소개한다.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유웨이는 1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수능 결과 분석 및 지원가이드, 2020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전략 등을 한다. 선착순 입장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